팀 생성
팀원 1

1:1 비율의 .jpg .png 파일을 업로드해주세요

대회 참여코드 입력하기
#FC온라인 PERSONAL 배틀 종료

2022 피파온라인4 BATTLICA CUP -본선-

배틀 종료
배틀리카 팀 생성 타이머 아이콘 대회접수가 마감되었습니다
배틀리카 팀 완료 스마일 아이콘 12/12 팀 등록완료 12 팀 참가

배틀이 종료되었습니다.

팀원 모집이 닫혀있습니다.

대회일정

본선 1일차 : 2022-08-13 13:00

본선 2일차(방송 중계) : 2022-08-14 13:00

경기방식 및 참가자격

■ 체크인 안내

오전 11시 ~ 오후 12시 30분 체크인 진행

배틀리카 홈페이지 및 디스코드 채널

*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대회 규정 참고

보상안내

1위 500,000원

2위 300,000원

3위 200,000원

시청자 이벤트(3명) 문화상품권 10,000원권

  • 대회 정보

     

  • 1. 선수의 의무

    제 1조 (선수의 의무)

    가.  모든 선수는 대회 규정 및 공지, 변경 사항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하고, 숙지 미숙으로 인한 불이익은 선수가 책임진다.

    나.  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운영진의 판단과 결정을 최우선으로 하며, 선수들은 운영진의 판단과 결정에 따른다.

    다.  모든 선수는 경기가 시작되기 전까지 자신의 장비와 주변기기들을 체크하며, 경기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인다. 경기 시작 후 장비 기기들의 이상에 대한 불이익은 선수가 책임진다.

    라.  모든 선수는 원활한 대회 운영 및 방송 중계를 위해 주최 및 운영진의 지시 사항에 따라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어길 시 주최 측의 판단에 따라 주의, 경고, 라운드 패배 등의 페널티를 받게 된다.

    마.  대회 기간 중 범법행위 혹은 대회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등의 행위(ex. 승부조작, 핵 사용)를 할 경우 최대 실격 처리되며, 향후 배틀리카에서 진행되는 모든 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

    바.  참가 신청을 한 모든 선수는 대회 규정을 숙지하고 이에 따를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 2. 대회 참가

    제 1조 (참가자격)

    가.  연령제한 : 참가자는 게임물등급위원회 분류에 따른 이용 가능 연령자로서 연령에 관계없이 대회에 참가 할 수 있다.

    나.  본 대회는 아마추어 대회로 참가자는 대회일 기준 6개월 이내 프로 공식대회인 FECC 2022 본선, eK리그 챔피언십 본선, EACC 2022 및 그 상위 대회에 참여한 이력이 없어야 한다.

    1)     eK리그 클럽/오픈디비전 참가자는 본 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나, 그 상위 대회인 eK리그 챔피언십 본선에 출전한 선수는 본 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

    다.  참가계정

    1)     모든 선수는 피파 온라인 4 본인 계정을 소유하고 본인 계정으로 대회에 참가해야 한다.

    2)     모든 선수는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 배틀리카 홈페이지(battlica.com)에 가입, 본인 인증을 완료하고, 닉네임 관리 창에서 본인의 구단주명을 등록해야 한다. 

    3)     배틀리카에 등록한 피파 온라인 4 계정(구단주명)과 인게임 계정을 확인할 때 아래와 같은 차이가 발생해도 친구 추가가 된다면 참여가 가능하다

    ※. 구단주명 대소문자가 다른 경우

    4)     배틀리카에 등록한 피파 온라인 4 계정(구단주명)과 인게임 계정을 확인할 때 아래와 같은 차이가 발생하여 친구 추가가 되지 않는다면 페널티를 받게 된다.

    ※. 구단주명 띄어쓰기가 다른 경우

    5)     위 사항 이외에 배틀리카에 등록한 피파 온라인 4 계정(구단주명)과 실제 인게임 계정이 동일하지 않은 유저는 운영진 판단에 따라 페널티를 받게 된다.

    6)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정서, 방송 심의 등에 부적적할 닉네임은 참여가 제한되거나 주최 및 운영진이 닉네임 변경을 요청할 수 있다.

    라.  대회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운영진은 참가할 수 없다.

    마.  대회 기간 중 아래의 병역 이행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대회 기간의 참가, 상금 지급 등에 대한 소속 기관장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참가가 가능하다.

    1)     군인의 지위 및 복무에 관한 기본법의 대상이 되는 현역 장교, 준사관, 부사관, 군간부후보생

    2)     병역법에 따라 병역의무(현역 복무 외의 군복무 의무 또는 공익 분야에서의 복무 의무)를 이행하고 있는 자

    바.  개발사 혹은 퍼블리셔에 의한 게임 이용 제재로 인해 현재 게임을 이용할 수 없는 선수는 참여할 수 없다.

    사.  헌법 위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이력이 있는 유저, e스포츠 징계 대상자는 참여가 제한된다.

     

    제 2조 (팀 및 로스터 구성)

    가.  본 대회는 1 vs 1 개인전으로 팀 명은 본인의 구단주명으로 간주한다.

    나.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정서, 방송 심의 등에 부적절한 팀 명은 참여가 제한되거나 운영진이 팀 명 변경을 요청할 수 있다. 

    다.  본선 진출 팀은 참가 모집 기간 내에 운영진이 직접 팀을 대회 참가명단에 등록한다.

    라.  불가항력 등의 이유로 선수가 본선 및 최종 4강 경기에 참여가 어려운 경우, 대회 당일 기권처리하는 것으로 한다.

    1)     선수가 기권했을 때, 해당 선수가 포함된 경기는 그 상대 선수가 경기 승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3조 (체크인)

    가.  모든 팀은 사전에 공지된 체크인 시작 10분전까지 대기하여 배틀리카 홈페이지에서 체크인을 완료해야 하며, 체크인 시간 내에 배틀리카 디스코드에서 신원 확인, 계정 확인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나.  체크인 누락 시 대회에 참가할 수 없으며 신원 확인, 계정 확인에 불응할 시 대회에 참여할 수 없다.

    다.  본선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신원 확인 및 계정 확인 절차를 위해 반드시 배틀리카 공식 디스코드 서버 – ‘배틀리카컵-체크인’ 채널에 입장해야 한다.

    1)     디스코드 링크: https://discord.gg/qr9UmVT7

    라.  신원확인: 대회 본선 당일 체크인 시간 내에 배틀리카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사진이 부착된 본인 신분증 확인을 통해 검사한다.

    마.  계정 확인: 대회 본선 당일 체크인 시간 내에 배틀리카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본인 계정 여부를 확인한다.

    바.  체크인이 완료되면 조편성, 대진표 공개, 채팅방 개설이 되며 안내에 따라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 3. 대회 정보

    제 1조 (대회 일정)

    가.  배틀리카 컵 본선 1일차

    1)     체크인: 2022년 8월 13일(토) 11:00 ~ 12:30

    2)     조별 풀리그 및 최종 풀리그: 2022년 8월 13일(토) 13:00

    나.  배틀리카 컵 본선 2일차

    1)     체크인: 2022년 8월 14일(일) 11:00 ~ 12:30

    2)     4강, 3/4위전 및 결승전: 2022년 8월 14일(일) 13:00

    다.  대진표 공개: 본선 경기일자 기준 최소 2일전 공개된다.

    라.  일정변경: 주최 및 운영진은 단독 재량에 따라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경기 일정 및 경기 순서를 변경할 수 있으며, 경기 일정 또는 순서를 변경하는 경우 출전 팀에게 최대한 신속히 통보한다.

     

    제 2조 (대회 장소)

    가.  배틀리카 컵 본선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경기와 관련된 공지는 공식 디스코드를 통해 이루어지며, 대회 진행 및 안내는 배틀리카 배틀채팅방에서 진행된다.

     

    제 3조 (대회 방식)

    가.  본선 1일차 - 조별 풀리그

    1)     방식: 전 경기 3판 2선승제

    2)     구조: 총 12명 참여, 4명 1조, 3개조 싱글 라운드 로빈

    3)     중계: 없음

    나.  본선 1일차 - 최종 풀리그

    1)     방식: 전 경기 3판 2선승제

    2)     구조: 총 3명 참여, 싱글 라운드 로빈

    3)     중계: 없음

    다.  본선 2일차 – 4강 토너먼트

    1)     방식: 전 경기 5판 3선승제

    2)     구조: 4강 싱글 토너먼트 (싱글 엘리미네이션)

    3)     중계: 전 경기 방송

     

    제 4조 (본선 1일차 – 조별 풀리그 및 최종 풀리그)

    가.  각 조는 조별로 같은 조에 속한 팀과 한 번씩 경기를 진행하는 ‘조별 풀리그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나.  각 경기는 3판 2선제 진행을 원칙으로 한다.

    다.  경기 별 획득 점수는 [승리 – 3점 / 패배 – 0점]이며 각 경기에서 획득한 승점을 합산하여 최종 순위의 승점에 반영한다.

    라.  조별 풀리그의 최종 순위 산정은 아래의 순서를 따른다.

    1)     승점 -> 세트 득실 -> 세트 다승 -> 최소 페널티 횟수 -> 골득실 -> 다득점 -> 승자승

    2)     위의 기준으로 순위가 결정되지 않을 경우, 승점 동률인 선수들끼리 한번 더 경기를 진행하며, 해당 경기는 연장전과 승부차기를 포함한다.

    마.  조별 풀리그 종료 후 각 조 1위는 본선 2일차 4강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바.  조별 풀리그 종료 후 각 조 2위는 본선 1일차 최종 풀리그에 진출해 조별 풀리그와 동일한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단, 각 경기는 단판을 원칙으로 한다.

    사.  최종 풀리그의 최종 순위 산정은 아래의 순서를 따른다.

    1)     승점 -> 골득실 -> 다득점 -> 승자승 -> 최소 페널티 횟수

    2)     위의 기준으로 순위가 결정되지 않을 경우, 승점 동률인 선수들끼리 한번 더 경기를 진행하며, 해당 경기는 연장전과 승부차기를 포함한다.

  • 4. 대회 진행

    제 1조 (경기진행 - 본선)

    가.  대회 준비: 선수는 대회 시작 전까지 경기를 준비해야 하며, 다음 경기가 예정된 팀은 경기에 참가할 준비가 미리 되어 있어야 한다. 팀의 부주의로 인하여 경기가 지연될 경우,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다.

    1)     10분 지연 – 주의 / 15분 지연 – 경고 / 20분 지연 – 세트 몰수

    나.  서버 및 버전은 현 피파 온라인 4 라이브 게임 서버 클라이언트와 버전을 사용한다.

    다.  게임 생성 및 설정

    1)     본선 1일차 전 경기(방송 미중계 대진): 게임(스페셜 매치)은 배틀 채팅 상 상단에 있는 팀이 생성하며, 상대팀을 초대한다. 양 팀 동의 하에 대진표 하단에 있는 팀도 생성 가능하다.

    ※. 설정은 다음과 같다.
    인원: 1 vs 1
    방 공개 여부: 비공개
    클래식
    8분
    연장전 및 승부차기 [ON]
    비매너 판정 [ON]
    대표팀 모드(총 급여 220이하)

    ※. 양 팀은 해당 설정을 확인하고 진행할 의무가 있다. 해당 설정을 확인하지 않고 이미 시작된 경기는 결기 결과가 그대로 적용될 수 있다.

    ※. 연장전 및 승부차기 [OFF] 로 설정하고 게임이 무승부로 끝났을 경우, 재경기를 실시해야 한다.

    2)     본선 2일차 전 경기(방송 중계 대진): 운영진 측에서 게임(스페셜 매치)을 직접 생성한다.

    ※. 설정은 다음과 같다.
    인원: 1 vs 1
    방 공개 여부: 비공개
    클래식
    8분
    연장전 및 승부차기 [ON]
    비매너 판정 [ON]
    대표팀 모드(총 급여 220이하)

    ※. 양 팀은 해당 설정을 확인하고 진행할 의무가 있다. 해당 설정을 확인하지 않고 이미 시작된 경기는 결기 결과가 그대로 적용될 수 있다.

    ※. 연장전 및 승부차기 [OFF] 로 설정하고 게임이 무승부로 끝났을 경우, 재경기를 실시해야 한다.

    라.  유니폼: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정서, 방송 심의, 게임 진행 등에 부적절한 유니폼은 참여가 제한되거나 주최 및 운영진이 유니폼 변경을 요청할 수 있다.

    마.  진영: 각 매치의 인-게임 Home & Away는 대진표 상단팀 혹은 배틀채팅 상단팀이 Home, 하단팀이 Away로 시작합니다. 그 후 매치는 서로 진영을 변경하여 진행됩니다.

    바.  스쿼드

    1)     스쿼드 구성 시 급여 220 기준으로 보유 “인게임 선수”의 구단 가치, 강화 단계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2)     스쿼드 내에 동일한 클래스의 동일한 선수는 중복 선택할 수 없다.

    3)     스쿼드 내에 “인게임 선수” 적응도에 대한 책임은 선수 본인에게 있다.

    사.  포메이션 및 전술 수치 설정

    1)     포메이션 구성은 게임에서 허용하는 한도에서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2)     개인 전술과 팀 전술 수치는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3)     부적절한 팀 전술명을 사용하는 경우 주의를 부여받게 되며, 다음 세트 전에 전술명을 수정해야 한다.

    아.  라이브 퍼포먼스: 라이브 서버에서 진행됨에 따라, “인게임 선수”에 대한 라이브 퍼포먼스는 적용된다.

    자.  팀컬러 및 감독, 훈련코치 사용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차.  컨디션: 모든 경기는 ‘스페셜 매치’로 진행됨에 따라, 선수 컨디션은 본 대회의 진행방식에 적용되지 않는다.

    카.  기타 아이템 관련: 경기 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아이템은 운영위원회가 해당 아이템에 대한 사용을 허가하기 전까지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타.  경기 시작: 진영, 맵, 로스터, 게임 설정이 이상이 없고, 양팀 준비가 확인된다면 대회 운영진의 지시에 따라 경기를 진행한다.

     

    제 2조 (경기시작)

    가.  경기 시작: 진영, 스쿼드, 유니폼, 게임 설정이 이상이 없고, 양팀 준비가 확인된다면 대회 운영진의 지시에 따라 경기를 진행한다.

    나.  결과 업로드: 경기 종료 후 승리팀은 경기 결과 스크린샷을 업로드 해야 한다.

    1)     이의 제기: 업로드 결과가 실제 경기와 다른 경우, 증거자료를 통한 이의제기가 가능하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 이의제기는 받아들여지지 않을 수 있다.

    ※.  배틀리카 채팅방 내 경기 결과 업로드 10분 이후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  제출된 증거 자료의 근거가 부족한 경우

  • 5. 조별 풀리그 조편성

     1조

    닉네임 진출 예선 예선 전적(8강 포함)
    Dh텍즈 1차 예선 1위 1회
    1statn유기정 2차 예선 3위 1회 / 4위 1회
    유성민 3차 예선 3위 1회
    VIsualCheckmate 4차 예선 2위 1회

     

    2조

    닉네임 진출 예선 예선 전적(8강 포함)
    Volition원재 1차 예선 1위 1회 / 2위 1회 / 8강 1회
    Elements2006 2차 예선 8강 2회
    릴라 3차 예선 2위 1회
    Eunice엉덩이 4차 예선 3위 1회

     

    3조

    닉네임 진출 예선 예선 전적(8강 포함)
    VIsual인성황제 1차 예선 3위 1회 / 4위 1회
    돌고래조던 2차 예선 1위 2회 / 2위 1회
    어뷰징 3차 예선 4위 2회
    유니스창욱 4차 예선 4위 1회

     

  • 6. 대회 규정
대회 주최사
대회 주관사
대회 후원사 및 협찬사
스테이지 선택

조 선택

참가중인 배틀이 아닙니다.

순위 (결과)

현재 대회가 진행중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