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생성
팀원 1

1:1 비율의 .jpg .png 파일을 업로드해주세요

대회 참여코드 입력하기
뉴스/정보

리그오브레전드 12.3 패치 노트 - 아이템

아이템

 피오라처럼 날렵하고 상대적으로 내구력이 부족한 전사 챔피언과 다리우스처럼 기동력은 부족하지만 높은 피해를 견딜 수 있는 챔피언의 차이를 더 뚜렷하게 구분하기 위해 전사 아이템을 시스템적으로 조정했습니다. 기존에는 거의 모든 전사 아이템이 체력을 제공했기 때문에 모두가 아무 아이템이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내구력이 부족한 전사 챔피언이 아이템을 많이 구매하면 역할군에 어울리지 않는 높은 내구력, 피해량 그리고 기동력을 모두 보유한 무결점의 챔피언이 탄생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각 역할군에 맞춤형 아이템을 제공하므로 각자의 특징을 더 뚜렷하게 보여줄 것입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변경사항이 게임에 매우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변경사항이 미치는 영향을 주의 깊게 지켜보겠습니다. 

전사 신화급 아이템

 높은 체력을 포함하여 다양한 능력치를 제공하는 일부 전사 신화급 아이템이 조금 더 특징적이고 공격적인 아이템으로 사용되도록 조정했습니다. 모든 전사 챔피언이 뛰어난 내구력을 지녀야 하는 것은 아니며 돌격형 전사처럼 내구력이 필요한 챔피언은 전설급 아이템을 통해 필요한 능력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단 삼위일체는 예외입니다. 삼위일체의 공격력 중첩 효과를 약간 하향하는 대신 아이템의 체력 능력치를 상향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신화급 아이템의 체력을 통일하여 아이템을 선택하는 주된 이유가 해당 아이템이 제공하는 체력량이 아닌 각 아이템의 특별한 효과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신성한 파괴자

아이템 조합식 광휘의 검 + 탐식의 망치 + 점화석 + 700골드 ⇒ 광휘의 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점화석 + 700골드

체력 400 ⇒ 300

공격력 35 ⇒ 40

신성시해자 (오른 걸작 아이템)

체력 550 ⇒ 450

공격력 55 ⇒ 60


선혈포식자

아이템 조합식 강철가시 채찍 + 탐식의 망치 + 점화석 + 300골드 ⇒ 강철가시 채찍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점화석 + 300골드

 

체력 450 ⇒ 300

공격력 45 ⇒ 55

무한한 허기 (오른 걸작 아이템)

체력 600 ⇒ 450

공격력 60 ⇒ 70


삼위일체

체력 200 ⇒ 300

업데이트삼중 공격 (챔피언 또는 구조물 대상) +중첩당 기본 공격력의 6%, 5회 중첩일 때 최대 +30% ⇒ +중첩당 기본 공격력의 4%, 5회 중첩일 때 최대 +20% (무한한 삼위일체와 동일)

무한한 삼위일체 (오른 걸작 아이템)

체력 300 ⇒ 400

전사 전설급 아이템 및 조합 아이템

 전사 챔피언의 전설급 아이템도 비슷한 방식으로 접근했습니다. 체력 능력치를 공격력 관련 능력치로 다시 배분하는 것이죠. 또한, 스테락의 도전을 모든 전사 챔피언이 구매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가볍고 날렵한 전사 챔피언은 다른 공격력 및 유지력 아이템과 함께 사용하면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업데이트된 죽음의 무도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 아이템은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잦은 전투를 요구하므로 날렵한 전사 챔피언이 생존하는 데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전투를 강조해줄 것입니다.

또한, 맬모셔스의 아귀나 굶주린 히드라처럼 날렵한 전사 챔피언이 주로 사용하는 전설급 아이템의 위력도 상향했습니다. 날렵한 전사 챔피언이 다른 아이템 대신 구매할 정도의 위력을 발휘하는 수준으로 상향할 필요가 있죠. 마지막으로, 일부 조합 아이템을 업데이트하여 전체적인 균형을 다듬었습니다. 

죽음의 무도

총 가격 3100골드 ⇒ 3300골드

업데이트고통 무시 (기본 지속 효과) 자신이 실제로 받은 물리 피해의 [근접 챔피언 35%/원거리 챔피언 15%]만큼을 ⇒ 자신이 실제로 받은 모든 피해의 [근접 챔피언 30%/원거리 챔피언 10%]만큼을 (고정 피해는 포함되지 않음) 저장한 후 고정 피해의 형태로 3초 동안 나누어 입습니다. 이제 보호막으로 흡수한 피해에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업데이트반항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처치 관여 시 최대 체력의 15%를 회복합니다. ⇒ 자신이 피해를 입힌 챔피언이 3초 안에 처치되면 추가 공격력의 175%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나머지는 전과 동일)


스테락의 도전

공격력 50 ⇒ 0

신규잡아채는 발톱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력의 40%를 추가 공격력으로 얻습니다.

삭제피의 갈망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피해를 받으면 6초에 걸쳐 최대 체력의 일부를 회복합니다.

업데이트생명선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30% 밑으로 떨어질 만큼 피해를 입으면 4초 동안 100 (+피의 갈망 중첩 당 최대 체력의 [근접 챔피언 8%/원거리 챔피언 4.8%])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3.75초 동안 추가 체력의 75%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시간에 걸쳐 흡수량 감소)


맬모셔스의 아귀

공격력 50 ⇒ 55

스킬 가속 15 ⇒ 20

보호막 흡수량 200 (+최대 체력의 20%) ⇒ 200 (+추가 공격력의 [근접 챔피언 225%/원거리 챔피언 168.75%])

업데이트생명선 (기본 지속 효과) 생명선이 발동하면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모든 피해 흡혈 12%를 얻습니다. (3초 동안 피해를 입히거나 피해를 받지 않으면 비활성화)


몰락한 왕의 검

총 가격 3200골드 ⇒ 3300골드

업데이트안개의 검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이 대상 현재 체력의 [근접 챔피언 10%/원거리 챔피언 6%]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대상 현재 체력의 [근접 챔피언 12%/원거리 챔피언 8%]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머지는 전과 동일)


칠흑의 양날 도끼

체력 450 ⇒ 350

공격력 40 ⇒ 45

스킬 가속 25 ⇒ 30


굶주린 히드라

공격력 65 ⇒ 70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총 가격 1100골드 ⇒ 1000골드

조합 가격 450골드 ⇒ 350골드


주문포식자

공격력 20 ⇒ 25

터보 화공 탱크

 12.2 패치에서 돌진 스킬을 지닌 챔피언(아칼리나 이렐리아)이 터보 화공 탱크를 남용하는 것을 확실하게 방지할 방법을 찾을 때까지 임시방편을 적용했었습니다. 터보 화공 탱크의 중첩 효과를 조정하여 아이템의 '탱크' 측면을 강조하고 '터보' 측면을 하향했습니다. 터보보다는 탱크가 더 중요합니다. (이 변경사항은 오른의 걸작 아이템인 터보 충전 마공학 실험장치에도 적용됩니다.) 

업데이트연료 재충전 (기본 지속 효과) 중첩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중첩이 5씩, 15유닛을 이동할 때마다 중첩이 1씩 차오릅니다. ⇒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받을 때마다 중첩이 5씩, 25유닛을 이동할 때마다 중첩이 1씩 차오릅니다. (돌진 및 순간 이동으로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는 중첩은 최대 10)

업데이트연료 재충전 (기본 지속 효과) 추가 피해량 100까지 중첩되면 다음 기본 공격이 주변 모든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을 상대로 25%, 몬스터를 상대로 175% 증가) ⇒ (미니언을 상대로 30%, 몬스터를 상대로 200% 증가)

리그 오브 레전드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