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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정보

12.2 패치 노트 수정 - 챔피언

챔피언

신규제리

자운의 불꽃

 1월 20일부터 제리와 함께 소환사의 협곡을 누벼보세요! 

업데이트잔나

기본 능력치 및 모든 스킬이 조정됩니다.

 잔나는 하단 공격로의 다른 강화형 보조술사 챔피언과 비교했을 때 지난 몇 번의 시즌 내내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중간 규모의 업데이트를 적용할 때에는 잔나의 플레이 스타일과 정체성을 그대로 유지하려 했습니다. 잔나의 핵심은 아군을 보호막으로 지켜주고 아군에게 달려드는 적을 떼어내는 것이므로 W - 서풍의 견제 능력을 E - 폭풍의 눈과 Q - 울부짖는 돌풍으로 옮겼습니다. 또한, 다양한 편의성 개선을 적용하여 잔나를 위해 새로운 바람을 불러왔습니다. 

기본 능력치

이동 속도 315 ⇒ 330

기본 공격력 46~71.5 ⇒ 52~103

공격력 증가량 1.5 ⇒ 3

기본 공격 사거리 550 ⇒ 500


기본 지속 효과 - 순풍

업데이트순풍 잔나가 아군 챔피언을 향할 때에만 추가 이동 속도가 8% 증가합니다. (아군 챔피언이 잔나를 향할 때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전과 동일)

삭제빠르고 매섭게 이제 잔나의 기본 공격 및 W - 서풍이 잔나의 추가 이동 속도에 비례한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Q - 울부짖는 돌풍

마나 소모량 60/90/100/120/140 ⇒ 60/70/80/90/100

최소 사거리 1,000 ⇒ 1,100

최대 사거리 1,750 ⇒ 1,760

돌풍 이동 속도 1.5초 ⇒ 1.25초


W - 서풍

사거리 550 (외곽 기준) ⇒ 650 (중심 기준)

둔화 지속시간 2초 ⇒ 3초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 12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기본 피해량 55/85/115/145/175 ⇒ 70/100/130/160/190

추가 이동 속도 6/7/8/9/10% ⇒ 8/9/10/11/12%


E - 폭풍의 눈

업데이트화창한 날씨 고유 - 잔나가 스킬로 최소 한 명의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거나 공중에 띄우면 E - 폭풍의 눈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 5초 동안 잔나의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보호막 흡수량 80/115/150/185/220 (+주문력의 70%) ⇒ 80/110/140/170/200 (+주문력의 65%)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 15/13.5/12/10.5/9초

보호막 감소 시작 시간 0.75초 ⇒ 1.25초


R - 계절풍

회복 주기 0.5초 ⇒ 0.25초 (총 회복량 전과 동일)

룰루

W - 변덕쟁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룰루는 높은 실력대의 게임을 포함하여 오랫동안 하단 공격로의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으므로 룰루의 가장 유연한 스킬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W - 변덕쟁이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 17/16/15/14/13초

녹턴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황혼의 인도자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녹턴은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사용하는 아이템 빌드나 룬과 상관없이 악몽 같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녹턴의 성장력을 상향하여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 이외의 활약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85 >> 95


Q - 황혼의 인도자

공격력 계수 75% ⇒ 85%

키아나

기본 체력 재생이 감소합니다. 수풀 Q - 이쉬탈의 칼날 구역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키아나는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오랫동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키아나가 전투에서 투명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시간을 줄여 키아나의 상대가 느끼는 불합리함을 완화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재생 7.5 ⇒ 6


Q - 이쉬탈의 칼날

수풀 구역 지속시간 3.5초 ⇒ 3초

렝가

이제 R - 사냥의 전율 기본 지속 효과로 위장 상태일 때 도약할 수 있습니다.

 주로 정글에서 활약하는 렝가는 화학공학 협곡이 출시된 후 엄청난 피해를 입었습니다. 영향을 받은 챔피언은 많지만 수풀을 사용하여 적에게 도약하는 것이 핵심인 렝가는 수풀이 모두 사라졌기 때문에 너무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총 12개의 수풀이 정글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렝가의 정글 캠프 처치 속도가 감소할 뿐 아니라 게임플레이 자체가 제한되므로 렝가에게 새로운 도약 효과를 제공했습니다. 고양이 풀은 넣어두세요. (이 효과는 렝가가 R - 사냥의 전율 스킬 레벨을 올린 이후에만 발동합니다.) 

R - 사냥의 전율

신규위장과 도약 고유 -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미라

R - 지옥불 난사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불멸의 철갑궁이 하향된 후 사미라의 게임 중반 안정성이 감소했으므로 R - 지옥불 난사의 기본 피해량을 상향하여 멋진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했습니다. 

R - 지옥불 난사

탄환당 물리 피해량 0/10/20 (+공격력의 50%) ⇒ 5/15/25 (+공격력의 50%)

대상당 총 물리 피해량 0/100/200 (+공격력의 500%) ⇒ 50/150/250 (+공격력의 500%)

세나

이제 Q - 꿰뚫는 어둠이 적을 둔화시킵니다.

 세나는 이번 시즌에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공격력 중심의 아이템 빌드를 선택할 때 더욱 두드러집니다. 세나의 플레이 스타일에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 기존 빙결 강화 룬은 이제 기본 공격으로 발동시킬 수 없으므로 세나의 스킬 세트에 보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Q - 꿰뚫는 어둠

신규시야 방해 이제 적중당한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 (+주문력 100당 6%) (+추가 공격력 100당 10%) 감소시킵니다.

Q - 황혼 강습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12.1 패치에 순간이동을 변경한 이후 상단 공격로에서 쉔이 맵에 미치는 영향이 너무 커졌습니다. 균형을 수호하기 위해 쉔이 맵 전체에 개입할 수 있는 능력은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교전 능력을 하향했습니다. 

Q - 황혼 강습

추가 피해량 증가 10~40 (+3레벨마다 6) (+대상 최대 체력의 5/5.5/6/6.5/7% (+주문력 100당 2%)) ⇒ 10~40 (+3레벨마다 6) (+대상 최대 체력의 4/4.5/5/5.5/6% (+주문력 100당 2%))

업데이트탐 켄치

Q - 혀 채찍의 둔화율이 증가합니다. E - 두꺼운 피부로 비축하는 회색 체력이 감소합니다(주변에 다수의 적이 있는 경우 제외). R - 집어삼키기의 아군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하며 아군을 삼키면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11.13 패치에서 탐 켄치의 강력한 팀 보호 능력을 제한하기 위해 미니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업데이트의 목표는 프로 경기에서 탐 켄치의 등장 횟수를 감소시키고 더 재미있는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는 동시에 모든 포지션에서 유의미한 승률을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항상 탐 켄치의 상단 공격로 승률이 서포터 승률보다 더 높았습니다.)

업데이트가 적용된 후 프로 경기에서 탐 켄치의 등장 횟수가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탐 켄치가 업데이트된 후 상단 공격로와 서포터 포지션의 승률 차이가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더 벌어졌습니다. 서포터 탐 켄치 플레이어에게 탐 켄치가 더는 하단 공격로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느낌을 주었죠. 이제 새로운 탐 켄치를 살펴볼 충분한 시간이 지났으므로 이번 패치에서 상단 공격로 탐 켄치를 하향하는 동시에 서포터 탐 켄치를 상향했습니다. 

Q - 혀 채찍

둔화율 40% ⇒ 50%


E - 두꺼운 피부

회색 체력으로 비축하는 피해량 45/50/55/60/65% ⇒ 15/25/35/45/55%, 근처에 2명 이상의 적 챔피언이 있으면 45/50/55/60/65%로 증가 (생존 여부와 상관없이)

회색 체력 소모 시 체력 회복량 30~100% (레벨에 따라) ⇒ 45~100% (레벨에 따라)


R - 집어삼키기

집어삼킨 아군 보호막 흡수량 400/500/600 (+주문력의 100%) ⇒ 500/700/900 (+주문력의 150%)

아군을 집어삼켰을 때 이동 속도 증가량 아군을 집어삼켰을 때 이동 속도 30/20/10% 감소 ⇒ 3초 동안 탐 켄치의 이동 속도 40% 증가 (R - 집어삼키기의 지속시간과 상관없이)

탈론

W - 갈퀴손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11.18 패치에서 정글에 새로운 플레이어와 플레이 스타일을 도입하기 위해 탈론 정글이 소개되었습니다. 그후, 탈론은 최강의 정글 암살자 챔피언의 자리를 차지했고,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는 기동력, 피해량 및 캠프 처치 속도를 통해 훨씬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탈론은 여전히 여러 포지션에서 활약할 수 있는 재미있는 챔피언이지만 현재는 약점이 너무 적고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탈론의 정글 캠프 처치 속도를 하향했습니다. 높은 기동력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활약할 수 있지만 이제 탈론으로 정글을 플레이하는 것을 더 진지하게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W - 갈퀴손

몬스터 대상 피해량 130% ⇒ 105%

트리스타나

기본 체력 및 체력 재생이 증가합니다.

 트리스타나는 최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트리스타나의 스킬은 높은 피해를 입히지만 너무 큰 위험을 동반하고 온전하게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게임 초반의 내구력을 상향하여 트리스타나가 스킬 연계를 모두 사용하여 폭발적인 피해를 입힐 시간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559 ⇒ 600

기본 체력 재생 3.75 ⇒ 4

베이가

Q -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대형 몬스터 및 미니언 대상 중첩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작은 악의 지배자 베이가는 적에게 공포를 심어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베이가가 극악 중첩을 더 빠르게 쌓아 중단 공격로에서 상대보다 더 높은 위치에 설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렇다고 베이가의 키가 커지는 것은 아닙니다.) 

Q - 사악한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 6/5.5/5/4.5/4초

대형 몬스터 및 미니언 처치 시 중첩 획득량 2 ⇒ 3

볼리베어

기본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E - 천공 분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한때 무시무시한 위용을 자랑한 볼리베어는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볼리베어의 기본 능력치와 E - 천공 분열을 상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3 ⇒ 3.5


E - 천공 분열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13초

야스오

Q - 강철 폭풍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사미라와 마찬가지로 야스오 요네 형제 역시 하향된 불멸의 철갑궁 때문에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야스오의 핵심 스킬을 상향하여 하향된 아이템과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Q - 강철 폭풍

피해량 20/45/70/95/120 (+공격력의 100%) ⇒ 20/45/70/95/120 (+공격력의 105%)

요네

Q - 필멸의 검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물론, 야스오를 상향했는데 요네를 상향하지 않을 수 없겠죠. 

Q - 필멸의 검

피해량 20/40/60/80/100 (+공격력의 100%) ⇒ 20/40/60/80/100 (+공격력의 105%)

제드

R - 죽음의 표식 기본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그림자 속에 모습을 감춘 제드는 파괴력과 금지율 모두에서 천천히 두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제드가 목표를 확실하게 처치하려면 일반 스킬을 정확히 명중시키도록 궁극기의 피해량을 조정했습니다. 

R - 죽음의 표식

피해량 공격력의 100% (+표식이 적용된 대상에게 입힌 피해량의 25/40/55%) ⇒ 공격력의 65% (+표식이 적용된 대상에게 입힌 피해량의 25/4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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