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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 12.3 패치 노트 - 챔피언

챔피언

아리

챔피언이 업데이트됩니다. 기본 능력치 및 모든 스킬이 업데이트됩니다.

 높은 기동력을 발휘하는 마법사 겸 암살자라는 아리의 정체성은 시간이 지나며 점점 퇴색되었습니다. 팀 전투에서 빠르게 전장을 이동하며 적을 위협하는 대신 R - 혼령 질주로 멋진 플레이를 한번 시도한 다음 전투가 끝날 때까지 안전한 거리에서 W - 여우불만 사용하는 플레이가 아리의 전부가 되었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 처치에 관여했을 때 궁극기 사용 횟수의 일부가 초기화되도록 아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재설계했습니다. 이제 뛰어난 아리 플레이어는 적 팀 모두를 사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스킬의 마나 소모량과 초반 피해량을 조정하여 스킬을 사용했을 때의 보상을 강화했습니다. 챔피언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 아리의 순간 피해량과 방어 능력치는 약간 하향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리의 아트 및 지속 가능성 업데이트와는 별도로 적용됩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92 ⇒ 82

체력 526-2090 (레벨에 따라) ⇒ 500-1894 (레벨에 따라)

기본 체력 재생 5.5 ⇒ 2.5

방어력 21-80.5 (레벨에 따라) ⇒ 18-77.5 (레벨에 따라)


기본 지속 효과 - 정기 흡수

업데이트사냥감의 조각 아리가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정기 조각을 획득합니다. 9개를 획득하면 조각을 전부 소모해 체력을 40~120 (+주문력의 25%)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이 처치되면 정기를 삼켜 체력을 80~200 (+주문력의 35%) 회복합니다.


Q - 현혹의 구슬

구슬 적중 시 피해량 40/65/90/115/140 (+주문력의 35%) ⇒ 40/65/90/115/140 (+주문력의 40%)

마나 소모량 65/70/75/80/85 ⇒ 60/70/80/90/100


W - 여우불

피해량 40/65/90/115/140 (+주문력의 30%) ⇒ 60/85/110/135/160 (+주문력의 30%)

마나 소모량 40 ⇒ 25

여우불 지속시간 5초 ⇒ 2.5초

추가 이동 속도 지속시간 1.5초 ⇒ 2초

업데이트열 추적 탄도체의 대상 지정 및 미니언 처치 체계를 업데이트했습니다.


E - 매혹

피해량 60/90/120/150/180 (+주문력의 40%) ⇒ 80/110/140/170/200 (+주문력의 60%)

마나 소모량 70 ⇒ 50

삭제황홀함 이제 아리의 스킬이매혹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R - 혼령 질주

최초 사용 지속시간 10초 ⇒ 15초

신규혼령 사냥 R - 혼령 질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아리가 기본 지속 효과 - 정기 흡수로 생성한 적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R - 혼령 질주의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나며 R - 혼령 질주의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재사용 가능)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 업데이트

기본 지속 효과 - 정기 흡수 모든 스킨의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W - 여우불 시각 효과를 다듬고 탄도체의 이동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R - 혼령 질주 시각 효과를 다듬고 남은 혼령 질주 사용 횟수를 표시하는 신규 바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아크샨

기본 지속 효과 - 비열한 싸움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아크샨은 특히 상단 공격로를 비롯해 여러 포지션에서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게임 초반의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을 감소시켜 근접 챔피언을 상대로 비열하게 싸우기 어렵게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비열한 싸움

두 번째 공격 취소 시 추가 이동 속도 35-75 (레벨에 따라) ⇒ 20-75 (레벨에 따라)

세 번째 중첩 추가 마법 피해량 20-175 (레벨에 따라) ⇒ 10-165 (레벨에 따라)

아무무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E - 짜증내기의 피해 감소 효과로 한 번에 감소시킬 수 있는 피해량이 제한됩니다.

 아무무는 이번 시즌에 추가된 신규 아이템 덕분에 평균 실력대의 게임에서 너무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고정 피해량 감소 효과는 제리 같은 챔피언을 상대로 진가를 발휘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특정 공격이나 스킬을 기본 지속 효과로 완전히 무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 보입니다. 이에 아무무의 E - 짜증내기를 비슷한 스킬에 맞춰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방어력 증가량 3.5 ⇒ 3

방어력 30-89.5 (레벨에 따라) ⇒ 30-81 (레벨에 따라)


E - 짜증내기

기본 지속 효과 최대 피해 감소량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물리 피해량 최대 100% 감소 ⇒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물리 피해량 최대 50% 감소

브랜드

기본 지속 효과 - 불길과 R - 파멸의 불덩이 스킬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브랜드의 기본 지속 효과 - 불길의 직관성과 R - 파멸의 불덩이가 튕기는 방식을 최적화하여 전체적인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불길

업데이트불태워라 브랜드가 불타는 상태가 아닌 적을 스킬로 처치해도 마나 회복 효과가 발동합니다.


R - 파멸의 불덩이

업데이트방화광 R - 파멸의 불덩이가 근처의 다른 적에게 모두 튕긴 후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브랜드를 향해 튕깁니다. R - 파멸의 불덩이는 사거리와 상관없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에게 튕기기 전에 적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케이틀린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필트오버 피스메이커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게임 후반에 강력한 원거리 딜러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케이틀린은 최근 프로 경기에서 높은 금지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반 공격로에서 케이틀린이 발휘하는 견제 능력을 하향하기보다는, 미니언 무리를 관리하는 능력과 성장 속도를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3.8 ⇒ 3.4

공격력 62-126.6 (레벨에 따라) ⇒ 62-119.8 (레벨에 따라)


Q -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두 번째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60% ⇒ 50%


버그 수정

  • 케이틀린이 궁극기를 사용할 때 공포에 걸리면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잘못 반환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코르키

첫 번째 폭탄 꾸러미가 생성되는 시간이 늦어졌으며 꾸러미가 다시 생성되기까지의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코르키는 프로 경기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폭탄 꾸러미를 획득했을 때의 높은 기동력을 바탕으로 첫 번째 드래곤 및 협곡의 전령 전투에서 코르키가 행사할 수 있는 영향력과 공격로에서의 안전성을 하향했습니다. 또한, 이후의 폭탄 꾸러미가 더 늦게 도착하도록 조정해 드래곤이 재생성될 때마다 폭탄 꾸러미를 사용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마법공학 탄약

첫 번째 폭탄 꾸러미 도착 시간 게임 시작 8분 후 ⇒ 게임 시작 10분 후

폭탄 꾸러미 재생성 주기 4분 ⇒ 5분

르블랑

W - 왜곡의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한동안 프로 경기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던 르블랑은 너무 오랫동안 강력한 위력을 발휘했습니다. 르블랑이 가장 먼저 레벨을 올리는 스킬의 피해량을 하향하여 폭발적인 초반 피해량과 미니언 무리 처치 능력을 조정했습니다. 

W - 왜곡

기본 피해량 75/115/155/195/235 ⇒ 75/110/145/180/215

릴리아

R - 감미로운 자장가의 수면 지속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릴리아가 낮은 레벨일 때에도 팀원을 더 확실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R - 감미로운 자장가의 수면 지속시간을 상향했습니다. 잘 자요! ♪ 

R - 감미로운 자장가

수면 지속시간 1.5/2/2.5초 ⇒ 2/2.25/2.5초

나미

기본 지속 효과 - 밀려오는 파도의 초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 적중 시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나미에게 마치 밀물과 같은 적절한 조정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나미가 아군에게 부여하는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훨씬 더 뚜렷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며 모두가 강화형 보조술사 서포터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장난입니다. 아마도요.) 나미는 이미 충분히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밸런스를 위해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밀려오는 파도

업데이트추가 이동 속도 1.5초 동안 45 (+주문력의 20%) ⇒ 90 (+주문력의 20%),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옴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

적중 시 피해량 (공격당) 25/40/55/70/85 (+주문력의 20%) ⇒ 20/35/50/65/80 (+주문력의 20%)

W - 예리한 감각의 추가 공격 속도가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R - 공중 강습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퀸은 순조롭게 비행하고 있지만 최근 적용된 다양한 시스템 변경사항 때문에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위력이 감소했습니다. 퀸을 상향할 여지가 생겼기 때문에 게임플레이 만족도를 보완하는 방향으로 스킬을 상향했습니다. 

W - 예리한 감각

추가 공격 속도 20/30/40/50/60% ⇒ 28/36/44/52/60%


R - 공중 강습

강습 피해량 공격력의 40% ⇒ 공격력의 70%

세나

세나가 미니언을 처치했을 때 기본 지속 효과 - 면죄의 영혼 생성 확률이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세나의 Q - 꿰뚫는 어둠을 상향한 후 서포터 세나의 승률이 증가했지만 동시에 원거리 딜러 세나의 승률도 너무 많이 증가했습니다. 이번 패치의 핵심은 원거리 딜러 세나의 위력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두 포지션의 위력 차이를 줄이는 것입니다. (계산기를 준비하실 필요가 없도록 미니언 무리 6개마다 영혼 1개 정도가 생성된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면죄

업데이트빠른 계산 세나가 미니언과 소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10% 확률 ⇒ 2.7777% 확률로 안개 망령이 생성됩니다. (나머지는 전과 동일)

트위스티드 페이트

Q - 와일드 카드의 피해량 계수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속임수 덱의 추가 공격 속도가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맵 전체에 미치는 영향력과 확정적으로 적중시킬 수 있는 군중 제어 스킬을 통해 프로 경기에서 항상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스킬의 기본 피해량을 하향하여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평소에 사용하는 보조 효과 중심의 아이템 빌드를 사용하는 대신 주문력에 더 많이 투자하도록 조정했습니다. 

Q - 와일드 카드

마법 피해량 60/105/150/195/240 (+주문력의 65%) ⇒ 60/100/140/180/220 (+주문력의 70%)


E - 속임수 덱

추가 공격 속도 20/25/30/35/40% ⇒ 10/17.5/25/32.5/40%

제리

기본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완전히 충전된 기본 공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번개 방출의 연쇄 번개 피해량이 감소하고 이제 공격에 치명타가 발동합니다.

 제리의 삼위일체 아이템 빌드는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리의 빌드가 치명타 빌드에서 삼위일체로 변경된 후 승률이 가파르게 증가했죠. 이번 변경사항은 제리의 치명타 빌드가 아닌 삼위일체 빌드를 겨냥한 변경사항이지만 두 빌드는 겹치는 부분이 많으므로 궁극기에 약간의 짜릿함을 더해 치명타 빌드를 보완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이동 속도 330 ⇒ 325

기본 공격

최대 충전 시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3-20% (레벨에 따라) ⇒ 3-15% (레벨에 따라)


R - 번개 방출

연쇄 번개 마법 피해량 10/20/30 (+주문력의 15%) ⇒ 10/15/20 (+주문력의 15%)

신규정전기 제리가 과충전 상태일 때 Q - 집중 사격의 연쇄 번개에 치명타가 발동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이제 제리가 E - 스파크 돌진으로 지형을 통과하는 대신 트런들의 E - 얼음 기둥을 제대로 뛰어넘고 애니비아의 W - 결정화 벽 위를 넘어갑니다.
  • 게임에 다시 연결하면 제리의 시각 효과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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